연말 정산의 시기가 다가온 만큼 많은 분들이 연말정산에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요즘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하여 쉽게 연말정산을 하실 수 있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용 시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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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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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 정산의 시기가 다가온 만큼 많은 분들이 연말정산에 관심이 많으실 겁니다.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요즘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하여 쉽게 연말정산을 하실 수 있는데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용 시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에서는 연말정산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하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간편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로자나 그 부양가족의 연말정산 소득공제에 필요한 각종 지출 내역을 직접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되므로 쉽고 유용합니다.
하지만 안경이나 교복 구입비 등 일부 자료의 경우에는 국세청에 자율적으로 제출하도록 하고 있어서 간소화 서비스에서 확인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구입처를 방문하여 영수증을 발급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 집계되는 지출 내역은 발급기관들이 일괄적으로 제출한 자료여서 근로자 본인이 공제 대상 여부를 검토해서 활용을 해야 합니다. 의료비 나 교육비, 기부금 등 사생활과 관련이 되는 사항을 회사에 제출하기가 힘들 경우는 연말정산에 반영하지 않고 5월 소득세 신고기간에 근로자가 직접 관활 세 수서에서 소득세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잘 준비하셔서 13월의 월급 타가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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