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저장고/생활꿀팁

생활팁 거실에서 키우기 쉬운 거실 식물 추천 7가지

Yong yong 2019. 2. 2. 13:32

안녕하세요. 용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거실에서 키우기 쉬운 식물 7가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키우면서 보람도 있고 집에 맞게 거실이나 방에 배치하면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서 식물을 키우면 여러 방면으로 참 좋은데요.

마음이 허전하신데 동물은 너무 부담스러워 키우지 못하신다면 식물 하나 키워보시는 건 어떠세요?

하지만 직장생활하려 아이들 돌보랴 하다 보면 물주는 것도 까먹고 며칠 있다가 식물들이 말라버리기 일쑤입니다.

저도 집에 꽃들과 식물들이 많지만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에요. 그래서 조금 관심을 덜 줘도 무럭무럭 잘 자라나는 식물들이 뭐가 있을까 찾아봤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키울 수 있는 식물 7가지 알려드릴게요.


다육식물다육이



1. 다육식물: 다육식물은 키우기도 쉽고 쉽게 시중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고요 물은 2주에 한 번씩만 줘도 쑥쑥 알아서 잘 크니 초보자분들도 쉽게 키우실 수 있습니다. 다육식물마다 모양도 제각각 앙증맞아서 어디에 배치를 해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식물입니다.


아이비아이비



2. 아이비: 아이비는 잎모양이 참 예쁜데요 시중에서도 잎모양이 예뻐서 사랑을 많이 받는 식물입니다. 물은 3일에 한 번씩만 주면 되어 관리도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아이비 줄기 하나를 잘라서 따로 물에 꼽아도 자라나니 큰 관심을 안 줘도 스스로 잘 크는 식물입니다.





3. 스투키: 스투키는 자그마치 한 달에 물 한 번만 주셔도 괜찮습니다. 관상용으로도 좋고 한 달에 한 번만 물을 주어도 잘 자라나니 관리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그리고 공기정화 식물로도 대표적인데요 요즘 같은 미세먼지 날씨에 하나 두면 좋을 거 같네요.


스파피필름스파피필름



4. 스파필름: 스파피필름도 스투키와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공기 정화 식물인데요 물은 3일에 한 번씩 주며 다른 식물들과 다르게 하얀 꽃이 펴서 관상용으로도 좋고 보람도 느낄 수 있는 식물입니다.


틸란드시아틸란드시아



5. 틸란드시아: 흙 없이 공기에 있는 먼지를 토대로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요즘 인테리어에도 많이 사용이 되는 식물이죠. 물은 3일에 한 번씩 만 주시면 됩니다.


아이비




6. 아비스: 잎이 크고 넓어 열대 느낌이 물씬 풍기는 식물입니다. 물은 3일에 한 번만 주시면 되며 직사광선은 피해야 하니 주의해주세요.


디시디아디시디아



7. 디디아: 바닥에 두지 않고 천장에 걸어서 키우는 식물입니다. 틸란드시아와 마찬가지로 인테리어에도 많이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티란드시아와 같이 걸어두면 더 예쁘겠죠? 물은 10일에 한번 주시면 됩니다. 흙이 아닌 각종 껍질에서 키우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린 식물들은 물만 조금 주고 가끔 환기만 시켜준다면 쑥쑥 잘 자라는 식물들입니다. 평소 시간이 없으셔서 키우기 부담스러우셨던 분들은 오늘 추천드린 식물들 중 하나 들여서 거실에 키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키우는 재미도 쏠쏠하고 보람도 느낄 수 있는 반려 식물 추천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유익하게 읽으셨다면 공감한 번씩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