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해외여행

유럽여행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유럽여행 준비물

Yong yong 2019. 2. 8. 22:50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요즘은 유럽으로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제 주변에도 요즘 유럽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만큼 유럽여행이 대중화되었다는 거겠죠? 저도 시간만 있다면 당장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저는 작년 유럽으로는 이탈리아를 작년에 2주 정도 다녀왔는데요. 유럽은 처음이라 어떤 걸 준비해야 될지 막막했던 기억이 있네요. 꼭 여행지만 가면 아~ 안 가져왔다. 라는 말이 자주 나오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래서 유럽여행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유럽여행 준비물을 정리해볼 건데요. 같이 알아 보실까요?


유럽여행 준비물




여권


여권을 안챙기는 사람도있어? 생각하시겠지만 들뜬마음에 깜박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다른건 빼먹어도 괜찮지만 여권은 꼭 챙겨주세요 즐거운 여행을위해서요. 여권에 유효기간체크도 필수입니다!


수건, 멀티 어댑터, 드라이기

유럽여행지에 대부분의 숙소들은 수건이 구비되어 있긴 하지만 호스텔 같은 경우에는 수건이 없는 경우도 있었어요 수건을 빌리는데 돈이 들기도 하고요 저의 경우에도 한두 군데는 수건이 없었거든요. 그러니 가볍고 얇은 스포츠 타월이라도 준비하셔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유럽에서 휴대폰 충전을 할 경우 어댑터 구멍이 안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러실 때 참 난감하죠. 먼 유럽에서는 휴대폰이 필수니까요. 유럽용 멀티 어댑터 꼭 챙기세요.

드라이기도 작은 걸로 하나 챙겨주세요. 저는 드라이기를 못 챙겨가서 매일 수건으로 말리기만 했었답니다. 드라이기가 있던 숙소도 있었지만 작은 숙소들은 대부분 없었어요.


유심 개통하기

유럽에 행에서는 휴대폰 유심이 필수 준비물인데요. 유심은 통합 유심칩으로 쓰리심, ee 유심을 많이 사용합니다. 유럽 여행을 가면 거리가 멀기 때문에 대부분 장기간 여행으로 가시는데요 3주 이상의 여행이시라면 5기가~10기가 정도면 적당하십니다. 다 쓰시면 충전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저는 공항에서 유심을 구입하고 갔었는데요. 우리나라 공항이나 해외공항에서도 쉽게 유심을 구입하실 수 있으십니다. 유럽여행이 처음이시라면 휴대폰을 통해 연락 외로 지도나 길 찾기 어플을 많이 사용하니 꼭 챙겨주세요.


유로, 신용카드

돈은 꼭 출발하시기 전에 환전을 넉넉하게 준비해주세요. 어떤 상황에 현금이 필요할지 모르거든요 신용카드도 대부분 사용 가능하긴 하지만 현금이 필요한 순간이 꼭 있습니다. 현금을 지갑에만 넣어서 들고 다니시면 분실의 우려가 있으니 여러 군데 나눠서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신용카드는 신분증 명도 되고 만일의 경우에 현금을 분실했을 경우 사용해야 하니 필히 챙겨주세요.


신분증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을 꼭 챙겨주세요 먼 나라이기 때문에 어떤 상황이 생길지 모르니깐요. 더군다나 말이 잘 통하지도 않으니 꼭 챙겨주세요. 렌터카로 여행을 하실 분은 국제면 혀증을 챙겨주셔야 합니다.


의류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일 수 있는데요. 옷을 많이 가져가시면 이동하시는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숙소에서 빨래가 되는 속옷은 기본적인 것만 준비해 가셔서 숙소에서 빨아서 입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셔츠와 반바지도 세탁이 쉬운 걸로 준비해주시고. 재킷과 가디건은 비행기를 타거나 비 올 때를 대비하여 챙겨주세요. 제가 유럽여행을 갔을 땐 비가 며칠 동안 내리더라고요 비옷과 우산을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모자와 선글라스도 햇빛이 강하니 준비해주세요. 신발은 무조건 편한 신발로 챙겨주세요 저는 편한 신발을 안 가지고 가셔 발에 물집이 잡히더라고요. 눈으로 많은 곳을 구경하시려면 엄청 많이 걸어 다니시니까 꼭 편한 신발로 챙겨주세요.


여행용 세면도구

샴푸와 린스가 배치 안된 숙소들이 종종 있습니다. 출발하시기 전에 여행용 세면도구 하나만 사시면 안에 있는 걸로도 충분히 쓰시니까 꼭 챙겨주세요. 아니면 작은 용기에 덜어서 가지고 가셔도 됩니다. 화장품도 작은 공병에 덜어서 챙겨주세요 화장품을 그냥 가지고 가시면 캐리어 안에서 깨질 확률이 높으니까요.


강화유리, 손톱깎이, 동전지갑

휴대폰 액정에 강화유리 필름은 꼭 붙이고 가세요. 유럽 바닥은 대부분 돌도 되어있어서 휴대폰을 떨어뜨리는 순간 액정이 깨집니다. 저도 안 좋은 기억이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꼭 강화유리 필름을 붙이고 여행을 다닌답니다. 여행지에 가니까 이상하게 휴대폰을 잘 떨어뜨리 더라고요. 길게 여행을 다녀오시면 그 기간 안에 손톱이 자라실 건데요. 손톱깎이는 어디서 구하기도 난감하고 숙소에도 없으니 여행용 세면도구에 같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현금을 많이 사용하게 때문에 동전이 많이 생깁니다. 주머니에 동전을 넣고 다니면 동전을 흘릴 수 있겠죠? 이동 시에도 불편하고 그러니 에코백이나 동전지갑을 챙겨주세요


기타 용품

비닐봉지: 옷이나 잡동사니를 넣기에 좋습니다. 들고 가시면 정말 잘 챙겼구나 생각 드실 거예요.

작은 가방: 큰 가방과 분리하여 몸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가방을 챙겨주세요. 유럽에는 치안이 안 좋은 국가들도 있어서 지갑을 그냥 들고 다니기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비상약: 유럽여행은 장기간 여행이 대부분이니 간단한 비상약은 챙겨주시는 게 좋아요. 현지에서 약을 구입하시려면 힘들기도 하고 해서 한국에서 사 가는 게 좋겠죠? 소화제, 진통제, 감기약, 소독약, 파스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유럽여행 준비물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유익하게 읽으셨다면 귀찮으 시더라도 공감한 번씩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