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저장고/문화, 연예 , 스포츠, 시사, 경제 꿀팁

가상화폐 알아보기 3편 (4차 산업과 가상화폐)

Yong yong 2019. 1. 8. 02:01

가상화폐 알아보기 비트코인가상화폐 알아보기 비트코인

 

안녕하세요 꿀팁저장고 입니다.

오늘은 가상화폐의 전망, 가상화폐와 4차 산업과 암호화폐에 대하여 주관적으로 글 쓸 써볼까 하는데요.

현재의 시대는 하루아침에 많은 것이 바뀌고 있습니다. 10여 년 전은 폴더폰을 쓰던 우리가 지금은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것처럼요

어떤 분들은 시대의 흐름이 최근 급격하게 빨라지는 것이 싫으실 수도 있지만 지금의 우리의 문화 속에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최초의 자동차가 만들어진 것은 1886년입니다. 그전에는 차없이 마차를 타고 다녔었습니다. 최초의 자동차가 생길 때 왜 불편하게 기름을 넣고 멍청하게 차를 타느냐고 사람들은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대한민국 사회에서 말을 교통수단으로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죠. 시대의 발전은 저희의 생각보다 빠릅니다. 몇 년 후에는 완벽한 자동주행 자동차를 타는 게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탄생은 2007년 서프라임 모기지론과 관련이 있습니다. 리먼브라더스가 파산신청을 했고 베오스턴스가 jp모건체이스에 흡수되었으며 그다음에 AIG의 위기 금융권들이 붕괴되고 경제는 대폭락 그 금융위기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과 남미 아시아 경제에도 전파가 되었죠 이는 세계 경제시장에 큰 타격을 주었고 세계 금융위기까지 이어집니다.

 

중앙정부 중심의 경제의 시스템은 완전히 안전할 수 없다는 사례를 남기게 되었죠

 그 이후 중앙정부의 경제에 대한 회의감을 품은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익명성의 인물에 의하여 비트코인이 탄생하게 됩니다.

 P2P 방식으로 개인과 개인 간에 자유롭게 송금 등의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거래의 장부는 블록체인 기술 바탕인 중앙 서버가 없는 거래 시스템을 만들어버립니다.

 

가상화폐 알아보기 비트코인가상화폐 알아보기 비트코인

 

 

자 그럼 여기서 왜 암호화 폐가 4차 산업과 관련이 있는가

 지금이 4차 산업혁명인지 구분하는 것은 후대가 판달할 문제이지만 2008년 금융위기를 기반으로 디지털 기술이 새로운 경기 파동인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블록체인은 지능정보기술가 다양한 인더스트리에서 혁신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범용기술이며 혁신을 촉진하는 인에이블리 기술입니다. 범용기술은 최종의 상품을 만드는 기술 역할이라기보다는 조력자의 역할로서 많은 구성요소들을

지원함으로써 전반적인 성장에 기여합니다.  블록체인은 독자적으로 구현되는 기술이 아닙니다. 사물인터넷, 데이터,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들과 프로토콜이 복합되어야 합니다. 앞으로의 미래의 핵심은 데이터와 기계학습 그리고 알고리즘입니다.

 블록체인이 탑재된 편리한 서비스들과 제품들이 등장하면 디지털 혁신의 잠재력이 극대화될 것이며.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시스템이 결합하여 디지털 혁명에 큰 바람이 불 것이라 생각됩니다. 글이 길어질 거 같아서 2편에서 이어 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