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저장고/문화, 연예 , 스포츠, 시사, 경제 꿀팁

가상화폐 알아보기 4편 (이더리움,이더리움전망)

Yong yong 2019. 1. 9. 03:29

안녕하세요 yong yong입니다.
오늘의 가상화폐 알아보기는 이더리움에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더리움이더리움

 

1월 2일 오후 이더리움은 가격이 7% 급등하며 2위 리플을 따라잡아 비트코인에 이어 시총 2위에 등극했는데요.

1월 중순 예정된 콘스탄티노플포크 기대감으로 분석됩니다.

콘스탄티노플 포크는 작업 증명방식에서 지분 증명방식으로 전환되는 것이며 채굴의 난이도를 대폭 높이는 것입니다.

채굴의 생산성은 3에서 2로 줄어들겠지만 네트워크의 안정성은 보다 높아지므로 성공을 하게 된다면 이더리움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겠죠? 이런 기대감 때문에 급등하여 시총 2위에 등극한 것입니다. 콘스탄티노플 포크가 진행돼 공급이 줄어들면 이더리움에 대한 수요가 증가되거나 유지만 되어도 가격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이 됩니다.

 

이더리움탄생:2008년 만들어진 비트코인보다 6년 늦은 2014년에 개발된 코인입니다. 블록체인시스템을 기반으로 두고 있으며 비트코인과 동일하게 인터넷만 연결되어있으면 세계 어디서든 거래 가능한 가상화폐입니다.

 

비탈릭 부테린비탈릭 부테린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의 동창 업자이자 비트코인 매거진 창업자 러시아 이민자 출신인 비탈리 부터 린이 만들었으며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서 사용된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다양한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구동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은 4단계의 로드맵 (개발단계)

 

이더리움 로드맵이더리움 로드맵

 

1단계 프런티어: 이더리움을 개발, 채굴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단계입니다. 테스트 넷을 거치고 생생 된 노드가 활성화되는 상태입니다.

 

2단계 홈스테드: 이더리움 생태계를 구축하는 단계이며, 각종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pow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 채굴과 Dapp들의 런칭이 이루어지는 단계입니다. 홈스테드는 개척한 땅에 집을 짓고 거주한다 라는 의미가있는 단계입니다.

 

3단계 프로폴리스: 이더리움의 대중화를 위한 시기입니다. 채굴 방식이 pow 작업 증명 방식에서 pos 지분 검증으로 전환되는 단계입니다. 이더리움 시스템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데 아주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3-1비잔티움과 3-2콘스탄티노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콘스탄티노플입니다. 1월 중순 예정이며 pow 방식에서 pos 방식으로 전환되며 트랜젹션 처리 속도를 증가시키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4단계: 세레너티: 이더리움의 최종 단계입니다. 모든 이더리움 기능들이 자리를 잡으며 조화롭게 이루어지는 단계입니다.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기록을 담을 수 있는 엄청난 블록체인이 완성되는 시기입니다.

 

이더리움이더리움

 

이더리움 장점: 한정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외부 서비스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는 점이 이더리움에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다양한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구동하는 방향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분산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이며 콘트랙트라고 하는 일종의 프로그램을 사용자는 작성하고 이것은 블록체인에 심어져 동작하기 때문에 스마트 콘트랙트 플랫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상대방의 확인과 신뢰가 어려운 디지털 속의 환경에서 파기할 수 없는 강력한 계약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이더리움의 가치가 앞으로 더 기대되는 점입니다. 이더리움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며 모든 것은 분산시스템으로 구축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고 분산시스템에 각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자원을 제공한 대가로 이더리움을 지불합니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cpu나 gpu를 이용해 채굴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이더리움

 

 

이더리움 전망: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가상화폐 하면 많은 사람들이 먼저 비트코인을 떠올리시지만 블록체인 기업들이 가장 많이 쓰고 있는 암호화폐는 이더리움입니다. 비트코인은 이미 암호화폐 중 하나의 상징이 되어버렸습니다. 앞으로의 비트코인이 시총 1위를 뺏기는 일을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상징성이 큰 비트코인이 추락할 경우 모든 암호화폐들이 위기를 겪을 테니까요.향후 몇 년간은 이더리움이 시총 2위를 계속 차지할 거 같습니다. 물론 조금의 변동성은 있을 수도 있겠지만 2위의 자리를 지킬 겁니다. 비트코인이 결재 기능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더리움은 활용성에 중점을 두었죠 플랫폼화가 가능한 이더리움은 거래 중개자를 없애면서 신뢰도를 높인 블록체인 거래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것이죠.

참여 플랫폼은 점점 더 많아져서 이더리움의 수요와 공급은 많아질 것이며 이더리움 개발이 4단계까지 완료가 되었을 때 이더리움의 가치는 폭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개발이 완벽하게 된 다음의 이야기입니다. 이더리움의 기술력, 가치, 시장 확장성, 발전 가능성을 보았을 때 투자가치는 충분하다고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