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해외맛집

중국 서안 현지인 맛집 추천 HEY TEA 헤이티 서안여행

Yong yong 2019. 1. 30. 17:06

안녕하세요 yong입니다. 이번에 서안 여행을 다녀오면서 서안에서 제일 맛있고 꼭 먹어야 된다는 음식들만 골라서 먹어봤습니다.
중국 서안에 거주하고 있는 현지인 친구가 있어서 한국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서 찾아간 맛 집들이 아니라 현지인 친구가 맛있다고 추천해준 맛 집들이라 더 믿음이 갔던 거 같아요. 친구에게 우리나라 포털사이트에서 유명한 음식점들을 찾아 물어보니 잘 모르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평소에 여행을 가게 되면 그 지역에서 유명한 카페를 가보는 것이 하나의 필수 코스인데요.

중국인 친구가 카페 헤이티 꼭 가서 먹어봐야 된다기에 헤이티로 향했습니다.

 중국인 친구가 알려주기론 중국 전통차 위에 휘핑을 넣어 현대식으로 만든 퓨전 차를 파는 카페라고 소개를 하더라고요.

 가기 전에 친구가 줄이 너무 길 수도 있다고 걱정을 했지만 9시쯤 늦은 시간에 가서 그런지 10 정도 짧게? 줄을 서고 마실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40분 정도는 기다려야 된다고 하더라고요. 중국인 친구도 이렇게 빨리 받아본 건 처음이라고 하더라고요 운이 좋았나 봅니다. 서안 헤이티위치는 시안 사가 백화점 옆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장안은 발딛일 틈도 없었어요 매장이 작은건 아니였는데 사람들이 너무많았어요 자리앉을때는 당연히 없었답니다. 중국인 친구도 앉아서는 못마실꺼라고 테이크아웃해서 나가야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안에는 화장실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옆에 백화점 화장실을 썻답니다. 그건 조금불편했어요. 하지만 깔끔한 인테리어와 직원분들이 사진에서 보실수있듯이 위생적이였던게 마음에들었습니다.



주문을 하고 받은 영주증입니다. 2잔을 주문했고요. 중국인 친구 추천으로 제일 베스트 메뉴 2개로 주문했어요 친구가 하나는 밀크티 맛이 나는 차, 하나는 장미 향이 나는 차 베스트 메뉴 2개를 주문했습니다. 고르실 때는 차 안에 버블도 넣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크림도 올리고 버블도 넣어서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영수증에는 다 중국 말로 되어있지만 주문 시 메뉴판에는 영어가 쓰여있어서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짜잔 나왔습니다. 테이크아웃 잔을 받아보고 너무 귀엽더라고요. 헤이티카페의 로고 차를 마시고 있는 남자 캐릭터가 너무 앙증맞고 테이크아웃 잔도 일반 테이크아웃 잔보다 퀄리티가 좋아서 한번 쓰고 버리기 아쉬울 정도였어요. 처음에 친구가 중국 전통차 라고 해서 그냥 커피 마시면 안 되겠냐고 했었거든요. 차+휘핑크림+버블의 조합이 괜찮을까 걱정도 했었는데. 마시는 순간. 정말 맛있었습니다. 전통차 느낌보다는 밀크티 느낌이 강합니다. 밀크티보다 더 깊고 진한 맛이었어요 젊은 사람들 입맛을 딱 저격한 맛이었습니다. 장미향이 나는 오른쪽 음료도 너무 맛있었어요 정말 장미를 먹어있다고 느껴지는데 그 맛에 전혀 거부감이 안 들더라고요 버블도 쫀득하고 맛있고요. 한국에 없는 게 아쉽더라고요 한국에 있으면 매일 사 마실 거 같아요. 한국의 공차보다 더 퀄리티는 높았습니다. 맛도 한 수 위였어요. 서안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은 꼭 들리셔서 맛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되도록이시면 늦은 시간 줄이 안 길 때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헤이트 앞에서도 한 장 찍어봤어요 헤이티캐릭터가 너무 귀엽더라고요. 간판, 컵, 티슈에 도 캐릭터가 그려져있습니다. 깔끔한 현대식 인테리어와 간단한 캐릭터가 헤이티카페가 가진 장점이기도 한 거 같아요. 10시가 다 되어 가는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줄이 상당히 길었습니다. 매장 안에서 먹고 싶었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포기했네요.



헤이티테이크아웃 컵 이랑 캐릭터 정말 다시 봐도 귀엽죠? 지금 포스팅하니 다시 마시고 싶네요. 정말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고 만족했습니다. 중국음식들이 한국의 음식과 미묘하게 달라서 걱정도 많이 했었거든요 그리고 그전에 향신료 강한 음식을 먹어서 속이 매스꺼운 상태였는데 중국인 친구가 전통차에 크림이 올라가는 음료라고 해서 솔직히 그렇게 당기지는 않았었거든요. 근데 정말 강추합니다. 무엇보다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맛이었습니다. 다음에 중국 서안에 놀러 가신다면 꼭 한번 들려서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